반응형

대전광역시에서 청년들을 위한 청년희망통장을 만들었습니다. 내달 1일인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기 때문에 대전에 거주 중이신 청년 근로자라면 미리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전 청년희망통장의 신청방법과 신청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자격

 

 

목차

 

 대전 청년희망통장이란?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자격

 

대전 청년희망통장은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청년 근로자가 매월 15만원을 저축하면 동일한 금액으로 시 지원금을 매칭 적립하여 3년 후, 약 1,100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저축액의 곱하기 2를 해서 돌려주는 혜택이 무시무시한 적금통장입니다.

  • 본인 저축액 540만원(이율2.3% 기준) + 시 지원금 540만원(이율1.6% 기준) + 이자
  • 전액 만기 납부 시 약 1,100만원

 

 

👉청년희망통장 신청 바로가기💖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자격

대전 광역시에 거주 중인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대전 청년희망통장의 총 모집 인원은 1,100명으로 동일 가구당 1명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신청일에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청인원의 타 사업 중복 등으로 인해 탈락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인원도 100명 정도 별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자격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령 :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

2. 거주지 :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전광역시인 자

3. 근로 : 아래의 임금 근로 혹은 사업소득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임금근로 : 공고일 기준 대전광역시 관내 고용보험 가입된 동일 사업장에 근로 중인 청년 임금 근로자 (자영업자 고용보험 포함)
  • 사업소득 : 공고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창업 후 3년 이내, 연 매출액 5천만원 이하의 업체를 운영 중인 청년 사업 소득자

사업 기간은 사업자등록증이 개업 연월일로 산정하며, 창업 후 1년 미만인 경우 연 매출액으로 환산합니다. 매출액이 없는 경우에는 자영업자 고용보험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가구소득인정액이 있는데요.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면 기준중위소득 120% 미만인 자만 해당됩니다.

소득평가액은 실제소득에서 근로소득(30%)를 공제하기 때문에 대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신청 자격에 충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통장 신청 자격 확인💖

 

 

 대전 청년희망통장 지원내용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자격

 

 

신청 대상이 되시면 하나은행에 방문하셔서 가입자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시면 되는데요. 저축방법은 매월 25일까지 자동 이체를 원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입급 내역 확인 후 익월 10일, 정상 입금자에 한해 대전시의 지원금이 계좌에 적립 되는 형태로 지원 됩니다. 그러니 매월 25일까지는 꼭 통장에 자동이체가 되도록 돈을 넣어두셔야 합니다.

 

또한 가입기간 중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를 초과한다해도 희망통장은 유지됩니다.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현재 거주중인 동네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1일 ~ 2022년 7월 15일 주민센터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시 필요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자격

 

신청시 필요한 서류들을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도록 아래 올려드리겠습니다.

 

[붙임 1]2022 청년희망통장 사업참여신청서.hwp
0.04MB
[붙임 2]2022 청년희망통장 사업참여신청서 예시.pdf
0.39MB
[붙임 3]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pdf
0.51MB
[붙임 4] 2022년 청년희망통장 QnA(배포용).hwp
0.02MB

 

이상으로 대전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과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혜택이 워낙 좋아 빨리 마감될 수 있는 좋은 적금통장이 7월 1일에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놓치기 아까운 글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인데요.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

anhong2.tistory.com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모바일이나 PC로 농협에서 은행업무를 봐야할때 인터넷뱅킹에 접속하곤 하죠. 그런데 농협을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와서 어디가 맞는지 헷갈리곤 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정확한 접속

anhong2.tistory.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총정리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현재 지급되고 있습니다. 24일부터 지급 시작으로 각 지자체에 따라 지급 시기가 조금 다른데요. 오늘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누가 받을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