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대부분 은행에서 무직자들 대상으로도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시중은행 보다 저렴한 금리로 무직자 대출을 해주는 곳이 바로 카카오뱅크인데요. 오늘은 이 카카오뱅크의 무직자 대출 상품이 무엇인지, 대출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도 및 신청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무직자 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목차

 

 카카오뱅크 무직자 대출이란?

 

카카오뱅크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은행 최초로 무직자도 비대면,무서류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출시한 은행으로 현재도 무직자 대출 하면 카카오뱅크를 가장 먼저 찾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카카오뱅크의 무직자 대출은 소액의 마이너스 통장 형식의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편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통장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이체하는 경우에만 사용금액에 한해서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하시기 좋은 상품입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의 무직자 대출 상품은 금리가 매우 낮습니다. 무직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금리를 최대한 낮춰 출시했는데요.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분들은 현금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을 이요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카카오뱅크 무직자대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무직자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의 무직자 대출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1. 비상금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인 분들은 구누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 발금이 가능한 분들만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받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이면 거의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러한 복잡한 과정 또한 카카오뱅크에서 알아서 처리해주니 우리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신청만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다음 무직자 대출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입니다. 이 대출 상품의 경우 현금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액의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을 대신 내주는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주거 안정 저금리 대출로 지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서 3%대의 낮은 금리로 보증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1.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의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세 계약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자
  • 무직자,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모두 가능
  •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자
  • 무주택자

 

 카카오뱅크 무직자 대출 한도 및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6%에서 최고 연 14.8% 입니다. 다만, 변동 금리이기 때문에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에 따라 계속 최저 금리가 변동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심사를 거처 1년 단위로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보증금 7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5억원 이하인 주택, 등기부등본 상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에 해당되는 주택을 전세 계약한 후 대출을 신청하여야만 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소 신청 금액은 500만원 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55%에서 최고 연 3.8% 인데요. 현재는 고금리 시대로 많이 올랐지만 작년만 하더라고 2.5% 대 수준의 금리였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하로 대출 만기일은 임대차계약기간 만기일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환 방법이 매우 간단한데요. 매월 대출 이자만 납부하다 대출 만기일에 원금 전부를 상환하는 만기일시 상환입니다.

 

카카오뱅크의 모든 무직자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카카오뱅크 무직자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의 무직자 대출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100% 비대면으로 간편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신청 가능시간은 아침 6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다만, 카카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신청자가 많아 아침 일찍이 아니면 신청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하루 대출 총액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을 받으시려 하면 신청이 가능한 6시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자주하는 질문

 

Q 비상금이 입금되는 건가요?

 

통장에 입금내역이 없는데, 이자를 바로 내야 하나요? 비상금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므로, 통장에 신청하신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시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신규하실 때 계약한 금리를 적용하여 매월 납부일에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를 납부합니다.

 

Q 신용점수에 영향은 없나요?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으로서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규하는 것만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현재의 신용점수와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인 카카오뱅크를 통해 연체없이 거래를 유지하시면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변동금리 상품인데, 금리가 어떻게 변경되나요?

 

비상금대출의 대출금리는 "금융채유통수익률(한국금융투자협회 고시금리) 1년물"이라는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변경됩니다. 기준금리의 변동주기는 1년이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동되지 않으며, 매년 만기도래 시 변동주기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또한, 기간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심사결과에 따른 새로운 가산금리가 함께 대출금리로 적용됩니다.

 

 

 

 

놓치기 아까운 글

 

 

직장인 신용대출 비교추천 TOP 7

담보없이 신용만으로 대출을 받는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비교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알려진것과 달리 주거래 은행 이용여부, 자동이체 여부, 4대보험 여부 등에 따라

anhong2.tistory.com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및 자격 신청방법

살아가면서 대출이 필요한 순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1금융권의 대출은 신용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대출 신청에 제한이 있는 것이

anhong2.tistory.com

 

정부 보조금24 국가 보조금 찾기 및 신청방법

매년 나라에서는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보조금 및 지원금 혜택을 국민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지원금 정책이 있는지 알기가 쉽지 않은데요.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만 쏙쏙 알

anhong2.tistory.com

 

무직자 대출 쉬운 곳 TOP 5 | 무직자 대출 1금융권, 2금융권

신용대출 및 대부분의 대출들은 직장인들에게만 해당되는 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2금융권의 무직자 대출 TOP 5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직자 대출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