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시장은 아직도 뜨겁습니다. 올해 폴드3와 z플립3 출시할 예정인 삼성전자는 과연 혁신과 가격대 니즈를 갖출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오늘은 유출된 갤럭시z플립3에 대한 정보와 디자인을 한번 엿보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3 

 갤럭시 z플립3 유출 디자인

 

갤럭시z플립3 렌더링 이미지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S21과 비슷한, 트리플카메라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전작에서는 듀얼카메라를 선택했었는데요. 디자인은 같을지언정, S21과 같은 구성스펙으로 출시될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해외IT, 렛츠고디지털에서는 Z플립3가 S21 Ultra와 버금가는 사양의 카메라스펙을 탑재할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커버디스플레이에 힘을 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더욱 많은 정보를 화면에 띄우며 실용성을 갖출것으로 보입니다. z폴드 시리즈 또한 커버디스플레이에 집중하면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거듭날 한 수가 될지 궁금하네요. 

 

삼성의 갤럭시 z플립 장치에 대한 특허를 볼 수 있었는데요. 해당 특허에서 큰 정사각형 커버디스플레이의 플립스마트폰 디자인으로, 커버디스플레이 확대가 얼추 맞지않을까 싶네요.

 

갤럭시z플립3 렌더링 이미지

 

항상 그래왔듯, 최신스마트폰은 베젤이 얇아져왔습니다. 이번 z플립3도 예외는 아닌데요. 더욱 더 얇은 베젤을 특징으로, 대형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통합하여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힌지부분을 조정해야하는 미션이 남아 있지만, 삼성의 기술력으로 충분히 극복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숨겨진 언더디스플레이 기술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기술이 요즘 갤럭시폰에 적용된다는 소식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z플립3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뿐만아니라 힌지에 쌓이는 먼지를 제거하는 독특한 클린시스템도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꽤나 중요한 주사율 또한 120Hz로, QHD+이상 디스플레이탑재가 기대되네요. 

 

 

 

갤럭시z플립3 의문점

 

전작, Z플립2기종 출고가를 보면 가격대가 어마아마하죠. 2백만원이 훌쩍넘는 가격으로, 특정 고객층만 구매를 할것이며 대중성을 갖추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Z플립이나 Z폴드의 플래그십까지 넘어가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갖출만한 가격경쟁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해당 기술력의 보급화가 진행되면서, 원가절감이 될때즈음, 출고가가 낮아지는것은 맞겠지요. 아직까지 대중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시리즈 진행이 조금 더 진행되어야할듯 보입니다.

 

 

놓치기 아까운 글

 

 

갤럭시 s21 스펙! 깔끔 정리

우리나라의 자랑 삼성의 새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이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사전예약 신청시 많은 사은품을 S21과 함께 증정받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이번 갤럭시 s21은

anhong2.tistory.com

 

 

갤럭시 S21 배터리 수명에 관한 모든 것!!

갤럭시 s21이 드디더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고, 각 통신사마다 갤럭시 s21을 구매할 경우 많은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가장 핫한 우리 삼성의 갤럭시 s21! 오늘은 아

anhong2.tistory.com

 

 

2021년 출시예정 스마트폰 알아보자! (갤럭시S21 아이폰13 롤러블)

매년 치열한 경쟁으로, 꿀잼매치업을 보여주는 갤럭시와 아이폰의 대결... 올해 출시예정인 아이폰13과 갤럭시S21, 이외에도 여러 브랜드들에 대해, 현재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혁신이 담

anhong2.tistory.com

 

 

갤럭시Z 폴드3 출시일, 스펙, 전망

폴더블폰의 선두주자로 나선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가 벌써 세번째 시리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나온 갤럭시Z폴드3 스펙들과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 관련된 각종 루머들을 살펴보도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