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SE2의 성공으로 올해 3월 SE3로 출시하였는데요. 애플의 자급제 스마트폰이지만 무려 아이폰 13의 들어가는 A15 칩이 탑재되어 있어, 이게 과연 자급제폰에서 나올 수 있는 스펙인가?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인데요.

 

오늘은 아이폰 SE3의 배터리 성능과 전체적인 스펙, 디자인, 가격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이폰 SE3 배터리 성능

자급제폰의 배터리 한계..?

아이폰 SE3의 전작인 SE2는 배터리 때문에 욕을 엄청 먹었었습니다. 성능은 타사 자급제폰에 비해 매우 좋지만 배터리 부분은 그렇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번 SE3는 많은 배터리 부분을 그래도 신경쓰긴 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성능

 

애플에서는 SE3는 대박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iOS 15에 힘과 고효율성을 자랑하는 A15칩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끌어올렸는데요.

 

설명에 따르면 동영상 재생 최대 15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최대 10시간, 오디오 최대 50시간 동안 배터리가 지속된다고 하는데요, SE2와 비교하면 동영상은 2시간 정도 오디오는 10시간 정도 더 사용가능하게 성능이 개선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자급제폰의 한계인지 아이폰 13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기 합니다.

 

여기까지는 애플의 설명이지만 실제 아이폰 SE3의 사용자들에게는 호평보다는 혹평이 더 많습니다. 아이폰 11 수준의 배터리 성능이라며, 전화, 문자, 동영상 스트리밍 등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12시간 만에 방전 되었다 등 이전 모델인 SE2랑 비교해서 나아진게 무엇이냐? 등에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SE3에 탑재되어 있는 배터리는 2,018mAh입니다. SE2가 1,821mAh 였던것에 비해 용량이 늘긴 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턱없이 모자란 용량입니다. 예를 들어 30만원대의 갤럭시 A23의 배터리 용량은 무려 5,000mAh입니다.

 

 

 아이폰 SE3 스펙

AP 성능

배터리가 완전 별로인 것에 비해 칩셋은 가격 대비 대박이긴 합니다. 앞서 설명들인 것처럼 아이폰 13에 탑재되어 있는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폰 SE3 A15 칩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4.7인치 Retina LCD 디스플레이 IPS(1340 * 750 픽셀 해상도, 326PPI, 625nits 최대 밝기)를 탑재되어 있으며, 크기는 전작인 SE2와 동일한 사이즈 입니다. 다만 무게 측면에서만 4g이 줄어 아주 미세하게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터치ID 지문 센서를 제공합니다. 기존의 아이폰의 터치 ID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이지요.

 

 

카메라

카메라는 후면 1,200만 화소의 와이드 카메라이며 스마트 HDR4, 사진 스타일, 딥 퓨전, 인물 사진 모드 등을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로, 디지털 5배 줌, 손털림 방지 기능, 인물사진 모드, LED 트루톤 플래시 등의 지원합니다.

 

 

 아이폰 SE3 디자인

 

 

아이폰 SE3의 색상은 쉽게 블랙, 화이트, 레드 이 3가지 색상입니다. 아무래도 자급제폰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색상 선택의 폭은 좁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 13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전원 버튼이 있는게 SE 시리즈의 귀여운 포인트죠.

 

 

 아이폰 SE3 가격

 

아이폰 SE3의 가격은 저장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모델 저장 용량 가격
아이폰 SE3 64GB 59만원
128GB 66만원
256GB 80만원

 

 

👉아이폰 SE3 최저가 바로가기💖

 

 

 

이상으로 오늘은 아이폰 SE3의 배터리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스펙, 디자인, 가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놓치기 아까운 글

 

 

아이폰 14 출시일, 스펙, 디자인 총정리!!

아이폰 14 출시일, 스펙, 디자인 등 현재까지 나온 정보를 총정리하려고합니다. 아이폰은 매번 신작이 나올 때마다 별로 달라진게 없다. 기대되지 않는다 등 악평이 쏟아지지만, 어김없이 최대의

anhong2.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스펙, 가격 총정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후속으로 6세대에서 M2 칩셋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엄청난 스펙업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출시일과 예상 스펙 가격에 대해 알아

anhong2.tistory.com

 

 

갤럭시 z 폴드 4 출시일, 스펙, 디자인 총정리

갤럭시 폴더블폰의 엄청난 인기로 갤럭시 z 플립3와 갤럭시 z폴드3 둘다 흥행에 성공했는데요. 특히 40~50대 나이대 분들에게 넓은 화면과 디자인으로 인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난 글에 갤

anhong2.tistory.com

 

 

갤럭시 s22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갤럭시 s22가 출시되고 GOS 이슈로 엄청난 논란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업데이트를 통해 GOS 이슈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했고 석나간 소비자들을 되돌리기 위해 저렴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많은 지

anhong2.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