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역당국에서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면서 독감예방접종의 시기에 대해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22년 9월 21일부터 어린이, 임산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 시행이 예고되었으며, 해당자 분들은 꼭 독감예방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독감예방접종의 가격과 시작 시기, 그리고 무료로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 시기 - 9월2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독감예방접종은 22년 9월 21일부터 23년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질병관리청에서 밝혔습니다. 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 혹은 보건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정책브리핑

 

 

 

 

무료 접종신청 바로가기>

 

 

 

독감예방접종 가격 - 어린이, 임신부, 고령층은 무료!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9월21일 ~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고령층의 경우 무료로 독감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해당하는 대상자의 경우 병원마다 가격대가 다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1년 기준 국가예방접종 가격은 2만원 안팎이었습니다. 22년은 평균 3만원대의 독감예방접종 가격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까운 접종기관 찾기>

 

 

 

독감예방접종 무료 신청방법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감 무료예방접종 준비물

- 어린이 : 주민등록등본 혹은 국민건강보험증

- 임신부 : 산모 수첩 등 

이외 : 신분증

 

 

지정의료기관 찾기>

 

 

 

독감예방접종 사업 진행배경은?

 

출처 : medigatenews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독감의 유행의 위험성이 나타나면서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독감이 유행하지 않은 기간동안 자연면역이 감소되면서 독감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이번 독감예방 무료접종 대상자로 선정된 어린이, 노인, 임산부는 독감에 취약한 계층으로 분류되어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자 이외에도 빠른 시일내에 독감예방접종을 맞을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정책브리핑 보러가기>

 

 


특정계층에 대한 무료 독감예방접종 사업은 요즘같은 환절기독감 유행 시기에 적절한 판단이지 않았나 싶네요. 가격과 시기, 그리고 무료 대상자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