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경험이 별로 없거나, 원하는 차종 구매를 원하지만 가격대가 너무 높은 경우, 등등 중고차 구매하는 이유가 정말 다양할 거라고 봅니다. 매스컴이나 유튜브를 보면, 각종 중고차 딜러들이 매우 안좋게 묘사되고 있는데요. 저 또한 옹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을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표는 매달 최신화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차종의 전반적인 중고차시세를 파악할 수 있겠죠. 오늘은 가격대별로 나눠서 중고차 시세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4월 중고차 거래순위

 

 

2021년 1월 중고차 거래순위입니다. 국산차의 경우 기아 모닝, 현대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등이 랭킹에 위치해있습니다. 모닝의 경우 항상 중고차 거래순위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낮으면서 막 굴리고 연습카트로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2021년 1월 수입차 중고차 거래순위를 보시면 벤츠 E클래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BMW 5시리즈와 항상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근소한 차이로 (0.6%) E클래스가 앞질렀네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높은 모델이다보니 사용하다 중고차로 처분하는 비율도 높은것으로 추정됩니다.

 

 

 

 

1000만원↓ 중고차 시세표

1천만원 내외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가격대가 낮은만큼 시기가 지난 모델들이 많은데요. 2016 아반떼, 2011 아반떼, 2015 모닝, 2011 모닝, 2010 모닝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닝의 경우 중고시세가 100~200만원대로 엄청 저렴한 모습인데요. 연식이 꽤 되는만큼 신중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2000만원↓ 중고차 시세표

 

중형세단부터 카니발같이 다인승 차량까지 비교적 급이 올라간 2천만원대 중고차 시세입니다. 17 그랜저, 18그랜저, 12 싼타페, 17 카니발, 15 카니발이 차례대로 랭크되어있는데요. 가격분포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연식과 차량상태에 따라 가격이 두배가량 차이가 나는 모습입니다. 애초에 2천만원대 가격으로 소형SUV 신형을 구할 수 있는 가격대이다 보니 꽤나 예전에 잘나가던 모델들이 많네요.

 

 

 

3000만↓ 중고차 시세표

 

3천만원대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1위에 제네시스 모델이 랭크할만큼 가격대가 정말 높아지죠. 프리미엄급 차량이 즐비합니다. 17제네시스 G80, 18 싼타페, 19 카니발, 15 뉴 제네시스, 18 쏘렌토 순으로 가격대가 매겨지고 있는데요. 저가 중고차도 당연하겠지만, 특히 고가의 프리미엄급 중고차를 구매하시려면 짬밥이 조금 쌓이셔야겠죠. 목돈이 왔다갔다 하니깐요. 

 

4000만↓ 중고차 시세표

 

4000만원대 중고차시세표입니다. 최신모델이 즐비합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 최상위 모델들이 많이 보이죠. 18 제네시스 G80, 18 K9, 20 그랜저 하이브리드 ,19 뉴 모하비, 17 뉴 카마로.... 중고로라도 한번쯤 꼭 타보고 싶은 명품차들입니다. 이 가격대면 웬만한 쌔삥차량 좋은걸로다가 뽑을 수 있을 가격대죠. 거듭 말씀드리지만, 잘 알아보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중고차시세표 자료는 '카이즈유' 자동차 정보사이트에서 참고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카이즈유 - 자동차 전문 포털

자동차 정보, 갤러리, 할인정보, 간편견적, 시승기, 통계정보. 당신을 위한 자동차의 모든 것.

www.carisyou.com

 

 

 

중고차 구매 유의점

 

자꾸 중고차 살때 조심하라고 하는데,,, 어떤걸 알고가야할지 몇 가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싸고 좋은 차량은 없다

 

아마 인터넷으로 중고차 가격대와 구매처를 알아보실텐데요. 허위매물이 꽤나 많은 시장인만큼, 조심, 또 조심하고 발품을 정말 많이 뛰어보셔야합니다.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의 적정 중고가격을 파악하신 후에, 접근하셔야 할텐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싸고 좋은 차량은 없다는걸 인지하는 겁니다. 중고차딜러가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좋은 차량을 아무나 가져가게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을리가 없겠죠? 

 

👇

 

사고이력 확인

 

 

성능기록부 확인

 

중고차 구매에서 중요한 기록으로 평가되는 성능기록부는 필수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성능기록부는 국토부에서 승인한 기관에서, 전문가가 차량의 상태를 판별하여 기록,작성한 것입니다. 한마디로 차량의 상태를 보증해주는 자료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고이력, 소유자이전횟수, 날짜, 비용, 영업용도이력 등등 해당 중고차의 기본정보를 제공해줍니다. 

 

👇

 

성능기록부 확인

 

 

 

 

중고차 매매사이트 TOP 3

엔카👉 KB차차차👉 K카👉

 

 

 

이상 중고차 시세표와 중고차 구매 유의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자신이 중고차에 정보가 부족하시다 싶으면, 주변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겠습니다.

꼭 안전하고 좋은 차량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