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 카톡없이는 하루도 못살아갈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카카오톡의 기능으로 그룹채팅, 보이스톡, 라이브채널 등등이 있지만 의외로 카카오톡에 숨겨진 꿀팁기능들이 많더라구요. 그럼 도대체 무슨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꿀팁 알아보자!

 

 

채팅 몰래보기

 

에어플레인모드를 활성화하고 대화창에 들어가면 1이 사라지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여기서 사진은 로딩이 안되는데 설정에서 서랍을 누르면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친구소환

 

알람을 꺼놓더라도 @친구이름 하고 채팅을 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간다.

 

프로필 모자이크 

 

캡처버튼을 누르고 '프로필 가리기'를 체크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이 가려진채로 캡처가 가능하다.

 

카톡방 무한초대 방지

 

카톡방을 나갈때 그냥 '나가기'를 누르면 무한으로 초대가 가능하지만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누르면 다시는 그 사람을 초대할 수 없다.

 

친구창에서 나를 검색해보자

 

친구검색에서 나의 아이디나 닉네임을 검색하면 '나 자신은 영원한 인생의 친구'같은 명언이 뜬다.

 

어두운 테마

 

카카오톡 테마 설정으로 들어가면 어플 전체를 어두운테마로 설정할 수 있다. 이 경우 배터리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

 

PC카톡 이미지 전송 꿀팁

 

PC카톡에서 이미지복사를 누르고 카톡방에 붙여넣기하면 간단하게 사진이 전송된다. 컨트롤C 컨트롤V로도 가능하다.

 

무한 카카오톡 아이디 생성

 

가상 전화번호 앱이나 듀얼 앱 기능을 사용하여 무한으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오픈채팅 목록분리

 

설정 - 실험실탭에서 오픈채팅 목록분리를 누르면 일반채팅과 오픈채팅을 분리해서 간편하게 구분하여 볼 수 있다.

 

채팅창 잠금

 

설정 - 실험실탭에서 채팅방 입력참 잠금을 체크하고 각 채팅방에서 설정해주면 채팅이 잠금되면서 실수로 채팅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삭제된 메세지 보기

 

메세지 몰래보기 어플을 사용하거나 Lo!-도배기 키보드 매크로 어플로 삭제된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이 어플로 같은 채팅을 겁나게 빨리 쳐서 도배를 할수도 있다.

 

사다리게임

 

#사다리게임, #돌림판게임, #제비뽑기 등을 검색하면 손쉽게 술래를 정할 수 있다.

 

#을 이용한 유용한 기능

 

이외에도 샾을 이용하여 계산기, 번역기, 맞춤법검사, 오늘의 운세등 각종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카톡차단 알아내는법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단체카톡방에 직접 초대하는 방법밖에 없다. 만약 초대가 된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은 거지만, 만약 차단당했다면 아무런 표시도 뜨지 않는다.

 

라이브챗

 

아프리카tv 개인방송처럼 라이브챗 기능이 추가되었다. 참가자들은 시청자가 되어 채팅을 칠 수 있다.

 


이상, 카카오톡 숨겨진 꿀팁기능 15가지였습니다! ㅎㅎ


 

 

놓치기 아까운 글

 

 

 

아이폰 iOS 14.6 배터리 문제 발생? 그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애플은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모마일 운영체제인 iOS의 새로운 버전인 iOS 14.6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뮤직 무손실 오디오와 애플 팟캐스트 구독, 에어태그 기능 등 다양

anhong2.tistory.com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배터리성능 비교

스마트폰 살때 유의점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죠! 저는 지금 구닥다리 스마트폰을 사용중인데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늘은 아이폰12와 갤럭시S21의 배

anhong2.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5세대 VS 아이패드 에어 4 비교 분석!!(가격, 성능, 디자인)

안녕하세요. 드디어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출시된지 약 1달여만에 한국에도 들어왔습니다. 사전예약 신청을 받기 무섭게 고메모리의 비싼 제품들 몇개 빼고는 전부 매진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