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출시된지 약 1달여만에 한국에도 들어왔습니다. 사전예약 신청을 받기 무섭게 고메모리의 비싼 제품들 몇개 빼고는 전부 매진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11형과 12.9형 와이파이(Wi-Fi), 셀룰러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현재는 12.9형 모델이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가 작년에 이미 극찬을 받은 아이패드 에어 4와 비교해 어떤 부분이 더 좋아졌는지 비교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VS 아이패드 에어 4

 

목차

1.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가격 & 성능 비교
2.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디자인 & 디스플레이 비교
3.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카메라 & 배터리 비교

 

 

 1.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가격 & 성능 비교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 가격 비교

 

올해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모델 종류별로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11형 와이파이 모델은 99만 9천원, 12.9형 와이파이 모델은 137만9천원 12.9형의 최고 사양 모델은 무려 300만 9천원입니다.

 

이전 모델인 2020년 아이패드 에어 4는 기본 스토리지 64GB에 60만원대의 가격이고, 256GB 스토리지 모델은 7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똑같이 와이파이 모델과 셀룰러 LTE 모델이 존재했지만 5G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도입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 성능 비교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최신 맥북과 아이맥에 적용되었던 애들의 M1칩으로 구동됩니다. 때문에 성능면에서는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아이패드 전 모델들 중 독보적인 성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4 역시 A14 칩과 4GB RAM으로 충분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M1 칩만의 독자적인 업그레이드가 없기 때문에 에어 4와 프로 5세대의 큰 성능차이는 없습니다.

 

 

 2.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디자인 & 디스플레이 비교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 디스플레이 비교

 

디자인 면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에어 4는 거의 흡사합니다. 같이 놓고 보면 뭐가 뭔지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비슷합니다. 둘다 프리미엄 금속 빌드로 제작되어 있지만 프로 5세대의 경우 더 작은 베젤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니 LED XDR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미니 LED XDR 디스플레이가 이번 아이패드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굉장히 부드러운 화면 무브먼트와 재생률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해상도 역시 에어 4 보다 약간 더 높다고 하네요.

 

 

 3.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카메라 & 배터리 비교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 카메라 비교

 

 

프로 5세대 역시 기본 카메라와 함께 12MP 초강각 카메라, 플래시 및 LiDAR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에어 4 보다 개선된 점은 12MP 전면 카메라에 새로운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추가했다는 것인데요. 이 기능은 피사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영상 통화 및 녹화 중에 움직이는 물체를 프레임 중앙에 유지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 5세대의 모든 카메라는 광각이기 때문에 프레임에서 더 많은 것들을 캐치할 수 있고 광각 촬영 모드로 전환도 쉽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의 경우 1,2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만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하얀색 아이패드가 에어 4인데요. 전면 카메라는 7MP로 최대 1920 X 1080(Full HD)의 성능입니다.

 

배터리 부분에서는 에어 4나 프로 5세대나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두 모델 모두 최대 10시간동안 배터리를 지속할 수 있으며 나갈때 따로 충전기를 챙기지 않아도 하루종일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다르게 충전 케이블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애플이 조그마한 양심은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놓치기 아까운 글

 

2021.06.02 - [정보이슈] -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배터리성능 비교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배터리성능 비교

스마트폰 살때 유의점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죠! 저는 지금 구닥다리 스마트폰을 사용중인데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늘은 아이폰12와 갤럭시S21의 배

anhong2.tistory.com

2021.06.01 - [경제이슈] - 코카콜라는 배당주? 배당금과 배당률, 배당 지급일 알아보기!

 

코카콜라는 배당주? 배당금과 배당률, 배당 지급일 알아보기!

2021.02.24 - [정보이슈] -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6월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오늘부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운동을 오랜만에 하니깐 너무 힘들

anhong2.tistory.com

2021.02.20 - [정보이슈]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총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총정리!!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저는 얼마전 핸드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 조금더 저렴한 요금제가 없나 찾아보다 알뜰폰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우리가 어디 가입하거

anhong2.tistory.com

2021.02.12 - [경제이슈] - TSMC 과감한 투자행보, 삼성은?

 

TSMC 과감한 투자행보, 삼성은?

반도체 위탁제조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대만 기업, TSMC의 연이은 투자계획에 주가 또한 고공행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기술유출을 우려한 TSMC는 대만에 개발거점을 모두 두고있던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