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과 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햇살론은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소득과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대출을 하실 때 이자 부담을 줄이고자 정부에서 시행하는 생계자금 지원형 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이러한 서민형 정부 지원 대출이 더더욱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정부의 금융상품으로는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뱅크, 햇살론15, 안정망대출, 햇살론 유스, 햇살론 카드, 새희망홀시, 미소금융, 사업자 햇살론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근로자햇살론과 햇살론15, 햇살론 유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목차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3개월 이상 근로를 하고 있으며 소득증빙이 될 수 있는 급여소득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개인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최대 4,500만원
  • 소득증명이 어려운 프리랜서는 확인 과정 필요

 

햇살론 대출의 자격 조건은 그렇게 까다로운 조건이 아닙니다. 서민들을 대상으로 만든 상품이기 때문에 급여 조건만 맞다면 거의 승인될거라 생각합니다.

 

4대 보험에 미가입 되어있는 직장인 분들도 햇살론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요. 위에 조건처럼 3개월 이상의 급여를 받은 내역만 있으면 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

 

 

 햇살론 금리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7~9%사이
상환기간 3~5년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보증료 보증금액의 2%
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적용방식 변동금리 - 기준금리 적용 방식 - 3개월마다 변동 가능

 

햇살론은 위와 같은 금리로 대출자격에만 부합한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연체기록이 과다로 있을 경우 햇살론 거절 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연체 상태 및 다른 서민대출을 이미 받고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금리 확인

 

 

 

 햇살론 15

 

햇살론 15는 기존 대출 상환을 완료하면 횟수 제한없이 반복 이용이 가능한 저금리 서민 대출 상품으로 한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일반 햇살론과 똑같이 신용등급과 연소득만 맞춰주시면 쉽게 승인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코로나 19 장기화로 특례보증의 경우 한시적으로 한다고 1,400만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일반보증은 전국 14개 시중은행 창구 및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의 경우 취급처가 전국 41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지역별 센터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특례보증 센터 확인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청년 등의 자금애로를 해소하여 학업,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때문에 햇살론에 비해 금리가 매우 낮습니다.

 

※ 햇살론유스 취급은행 : 기업, 신한, 전북은행

 

대출자격

다음의 요건을 충족하는 취업준비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또는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

 

대출한도 연 6백만원 (1인 최대 1,200만원)

기간 최장 15년(거치기간 포함)

· 자격조건에 따라 최장 8년 이내에서 거치기간 선택

· 최장 7년 이내에서 상환기간 선택 금리 연 3.5% (보증료 0.1~1.0% 별도)

 

 

👉햇살론 유스 신청 바로가기

 

 

 

놓치기 아까운 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초간단!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입하지만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금을 납부한 기간이 오래되다 보면 내가 언제쯤 보험금을 찾아야되는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란 말 그

anhong2.tistory.com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대상자, 금액 총정리!

보건복지부에서 저소득층 청년에게 저축액의 1~3배까지 추가로 적립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7월 18일부터 모집한다고 합니다. 기존 가입대상자 1만8000명에서 올해 10만4천명까지 늘렸다

anhong2.tistory.com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사용처

6월29일부터 9월30일까지 교육부에서 10만원의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지원대상 22학년도 3월~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받는 초/중/고등학

anhong2.tistory.com

 

+ Recent posts